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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분석] 中 발개위, 허브공항과 궤도교통 연결 촉진 방안 제시
2020-04-21
□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改委·국가발개위)가 허브공항과 궤도교통(철도교통) 연결을 촉진하는 방안을 제시함.
⚪ 중국 국가발개위는 최근《허브공항과 궤도교통 연결 촉진에 관한 의견(关于促进枢纽机场联通轨道交通的意见, 이하 ‘의견’)》을 인쇄·발행하고 현재 허브공항과 궤도교통이 연결되는 과정에서 직면한 문제점에 초점을 맞춰, 허브공항과 궤도교통 연결의 안전성, 편의성, 경제성을 높일 것을 밝힘.
⚪ 《의견》은 현지 공항과 궤도교통 계획·건설 현황을 긴밀하게 연계하고 공항과 간선(幹線)철도, 도시간 철도, 도시지역(근교) 철도, 도시 궤도교통 등 교통수단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공항이 종합 교통운수 체계에서 갖는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할 것을 요구함.
- 또한, 공항과 궤도교통의 하드·소프트웨어 시설을 전방위로 연결하여 공항과 궤도교통 시스템의 운영 효율과 서비스 수준을 높일 것을 주문함.
⚪ 《의견》은 공항의 여객 수요 흐름과 관련 계획 건설 등 현황에 근거해 각기 다른 기능과 규모에 따라 분류하여 맞춤형 정책을 시행할 것을 제시함.
- 국제 허브공항은 간선철도나 도시간 철도, 또는 도시지역(근교) 철도나 도시 궤도교통과 연결하여, 주변 800~1,000km 범위 내의 지역까지 영향력이 미치도록 한다는 방침을 밝힘.
- 지역 허브공항은 간선철도나 도시간 철도, 또는 도시지역(근교) 철도나 도시 궤도교통과 최대한 연결하여 주변 300~500km 범위 안의 지역에 영향력이 미치도록 할 방침임.
- 기타 연간 여객 수송량이 연인원 1,000만 명 이상인 공항은 도시지역(근교) 철도 또는 도시 궤도교통과 최대한 연결하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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