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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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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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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전국적인 ‘소비 촉진의 달’ 행사 시작, 베이징서 개막

2020-09-10

□ 2020년 9월 8일 밤(현지시간) 베이징(北京)의 첸먼(前门) 보행자 거리에서 ‘2020년 전국 소비 촉진의 달 겸 베이징 패션 소비의 달’ 행사가 개막함. 

⚪ 2020년 중국의 전국적인 소비 촉진의 달 행사는 내수 확대를 위한 전략적 조치로 국내 대순환을 중심으로, 국내외 양방향 순환이 상호 촉진하는 새로운 발전 구도를 조속히 조성하는데 그 취지가 있음.
- 동 행사는 중국 상무부(商务部), 중앙라디오·TV총국(中央广播电视总台)이 공동 주최함. 
- 개막 행사는 생중계 되었는데, 톈진(天津), 상하이(上海), 우한(武汉), 청두(成都), 충칭(重庆), 난징(南京), 광저우(广州), 란저우(兰州), 후저우(湖州), 난닝(南宁) 등 도시의 주요 소비 촉진 행사 현장을 연결해 각지의 소비 촉진 상황을 생방송으로 소개함.

⚪ 중국 소비 촉진의 달 행사 기간인 9월 9일부터 10월 8일까지 일련의 소비 촉진 이벤트가 집중적으로 개최되고, 수많은 도시와 기업을 통한 소비 촉진과 ‘행복한 소비 생활을 즐기자’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임.
-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중국 상무부의 주최로 보행자 거리에서 수출상품의 국내 판매가 진행되고, ‘중국 100년 전통브랜드 라오쯔하오(老字号) 축제’, ‘미식(美食) 축제’ 등 주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임. 

⚪ 베이징시는 패션 상품, 스포츠·헬스, 여가·레저, 과학기술·스마트 등 요소를 융합해 △ 서밋 포럼 △ 신상품 출시회 △ 패션 박람회 △ 상품 품평회 △ 트렌드 상품 모음전 △ 과학기술 창조물 △ 문화체험 △ 스포츠·헬스 등 8개 분야 이벤트를 개최해 소비시장이 더욱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임. 
- 베이징시는 9월 8일 140만 장 규모의 소비쿠폰도 발행함. 이 중 오프라인 외식쇼핑 소비쿠폰은 100만 장, 스마트 상품 구매 소비쿠폰은 40만 장이 배포됨. 

⚪ 한편, 경제 발전에 대한 소비의 기초적 역할을 강화하고, 경제 펀더멘탈(Fundamental, 기초경제여건)을 안정시키기 위해 올해 들어 중국 각 지역과 각 부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경제·사회 발전 작업을 통합적으로 추진했음. 
- 특히 베이징시는 22개의 소비 촉진 정책을 발표하고, 소비시즌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소비시장의 빠른 회복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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