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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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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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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통신업 운영 상황 발표, 1~8월 통신업 매출액 3.1% 증가

2020-09-23

□ 올해 1~8월 중국의 통신업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2020년 9월 20일, 중국 공업정보화부(工信部, 공신부)가 발표한 올 1~8월 중국 통신 운영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올 1~8월 중국 통신업 매출이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누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9,153억 위안(약 157조 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드러남.

⚪ 중국정보통신연구원(中国信息通信研究院) 정책·경제연구소(政策与经济研究所) 산업발전연구부의 쭤카이루이(左铠瑞) 부주임은 “올해 1~8월 통신업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은 두 가지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함. 
- 첫째, 모바일 데이터량 수요가 높은 수준을 유지했기 때문임. 생방송, 온라인 교육 등 신모델과 신업태가 폭발적으로 발전하면서, 올 1~8월 모바일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33.7% 급증했고, 8월 가구당 모바일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이 11.3GB(기가바이트)에 달하는 등 역대 최고치를 기록함. 
- 둘째, 신흥 사업이 빠르게 발전했기 때문임. 기초 통신 기업들이 기업고객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신사업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면서 업계 발전을 이끄는 강력한 엔진 역할을 하고 있음. 

⚪ 사업별로 살펴보면, 우선 고정통신사업 매출이 빠르게 증가했음. 
- 올 1~8월 중국 3대 기초 통신기업이 고정통신사업을 통해 달성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한 3,108억 위안(약 53조 원)에 달했음. 

⚪ 데이터 및 인터넷 사업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하면서 통신업 매출의 안정적 증가세를 뒷받침했음. 
- 올 1~8월 중국 3대 기초 통신기업의 고정 및 이동 데이터와 인터넷 사업 매출은 각각 1,534억 위안(약 26조 원), 4,211억 위안(약 72조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1%, 2.8%씩 증가했음. 

⚪ 또, 고객 구조가 지속적으로 고도화되고 모바일전화 고객 규모도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였음. 
- 중국 3대 기초 통신기업의 모바일전화 고객 수는 총 15억 9,8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함. 

⚪ 쭤카이루이 부주임은 “올해 전체로 볼 때, 통신업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다. 작년 하반기 업계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던데 따른 이월효과 등의 영향으로 올해 매출 증가율은 2~3%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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