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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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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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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각지서 연료전지차 산업 발전 위한 정책 잇따라

2020-11-17

□ 최근 중국 중앙정부는 물론 각 지방정부에서 연료전지차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잇따라 출범함.  

⚪ 2020년 11월 13일 상하이시 경제정보화위원회(上海市经信委) 등 6개 부문이《상하이시 연료전지 자동차 산업 혁신 발전 실시계획(上海市燃料电池汽车产业创新发展实施计划)》을 인쇄·발행함. 
- 해당 문건은 상하이시 연료전지차 산업의 전반적인 발전 수준을 국제 선진 수준까지 끌어올리고 핵심 기술을 자주적으로 장악할 것을 밝힘.

⚪ 11월 9일 중국 과학기술부(科技部)는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3차 회의(十三届全国人大三次会议) 제6592호 문건인《연료전지 상용차 발전 가속화에 관한 건의(关于加快推动燃料电池商用车发展的建议)》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함.
- 과학기술부는 중국 국가 중장기 과학기술 발전 계획 연구와 ‘14차 5개년 계획(2021~2025년)’ 국가 중점 연구계획 등에 관한 업무와 결합해 수소에너지 및 연료전지 기술 역량을 계속 강화하고 핵심 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발전을 거두는 데에 속도를 내며 연료전지 기술을 한층 더 성숙시켜 연료전지 상용차 기술 및 산업 발전에 유력한 기술 뒷받침을 제공할 것을 언급함.

⚪ 11월 12일에는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广东省发改委)가《광둥성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산업 발전 가속화 실시방안(广东省加快氢燃料电池汽车产业发展实施方案)》을 인쇄·발행함.
- 여기에는 광둥성의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 산업 자원을 통합하는 데에 속도를 내고 웨강아오대만구(粤港澳大湾区, 광둥·홍콩·마카오 경제권) 수소 연료전지차 산업 발전 시범구를 조성하며 수소 연료전지 핵심 기술과 산업화를 중점 추진하고 자주적이며 제어 가능한, 선진화된 기술을 갖춘 수소연료전지차 산업체인을 구축한다는 내용이 포함됨.

⚪ 민성증권(民生证券)은 연구보고서를 통해, 연료전지차는 수소에너지 이용에 막대한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다운스트림 산업으로, 순 전기차(EV)의 경우 충전시간이 상당히 긴 반면, 연료전지차의 수소 충전 시간은 매우 빨라 에너지 보충에 대한 시간적 우위를 지니고 있다고 언급함.
- 세계 주요 선진국 역시 수소에너지와 연료전지 산업 발전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의 정책 역시 연료전지차에 대한 전략적 지원을 강화하는 추세임.
- 중국의《에너지 절약과 신에너지차 산업 기술 로드맵(节能与新能源汽车产业技术路线图)》에 따르면, 2030년까지 연료전지 자동차 보유 규모를 100만 대까지 늘리고 수소충전소는 1,000곳이 초과하도록 한다는 방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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