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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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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분석] 中 상무부, 《2021년 소비 촉진 활동 조직·전개에 관한 통지》 발표

2021-03-10

□ 중국 상무부(商务部)는 최근《2021년 소비 촉진 활동 조직·전개에 관한 통지(关于组织开展好2021年消费促进活动的通知, 이하 ‘통지’)》를 발표함으로써 각 지역 상무 주관 부처의 상시적 소비 촉진 활동 추진에 대해 전면적이고 체계적 지시를 내림. 

◦ 《통지》는 새로운 발전 단계에 입각하여 신 발전 이념을 관철시키고, 새로운 발전 구도를 형성하며, 전염병 방역 및 안전 생산의 엄격한 이행을 토대로 소비 촉진 활동의 상시화 운영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한다고 밝힘. 또한, 다(多) 영역·다차원·다원화한 소비 촉진 활동을 전개하고, △ 강대한 내수시장 형성 촉진 △ 소비의 기초적 역할 발휘 △ 국내외 양방향 순환 △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 수요에의 효과적 충족을 강력하게 뒷받침해야 한다고 지적함. 

◦ 《통지》는 ‘△ 전통 소비 강화 △ 신형 소비 육성 △ 소비 전면 촉진’을 주제로 하여 소비 촉진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을 강조함. 
- 첫째, 계절별 소비 특징을 파악하고, 연휴 기간 소비 포인트를 육성하며, 야간·주말·주변 소비 잠재력을 방출하고, 지역 실정에 맞춰 올 한해 소비를 촉진해야 함. 
- 둘째, 비즈니스 중점 업무를 결합시키고 △ 대내외 무역 △ 제품 공급 및 판매 △ 업·다운스트림의 각종 자원을 한 데 모으며 △ 비즈니스 관광·문화·스포츠 △ 의식주·여가의 다원화한 융합으로 소비를 촉진해야 함. 
- 셋째, 온·오프라인 협력을 강화하고, △ 신기술 △ 신 플랫폼 △ 신업태 △ 혁신 모델의 소비 촉진을 이끌어야 함. 
- 넷째, △ 도농 상호 연계 △ 지역 협동 △ 내외 연동을 강화하고, 전역을 커버하여 소비를 촉진해야 함. 


◦ 《통지》는 소비를 전면 촉진하고 내수 확대 전략을 견지하는 관점에서 한해의 소비 활동을 기획·추진하고, 지도를 강화하며, 업무에 협력할 것을 주문함. 또한, 방역 안전 을 보장하고, 선전 및 보도를 강화하며, 활동을 잘 마무리 지음으로써 각각의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실질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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