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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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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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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6개 부처, “5월, ‘2021년 전국 소비 촉진의 달’ 개최할 것”

2021-04-14

□ 중국 상무부(商务部)는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展改革委)·농업농촌부(农业农村部)·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시장감독관리총국(市场监管总局) 등 부처와 함께 오는 5월(1~31일)을 ‘2021년 전국 소비 촉진의 달(2021年全国消费促进月)’로 지정하기로 함.

◦ ‘2021년 전국 소비 촉진의 달’ 주제는 ‘소비 촉진과 잠재력 발산으로 강대한 국내시장 형성을 촉진하고 국내외 쌍순환을 원활하게 한다’임. 또한, ‘즐거운 소비로 삶을 아름답게(乐享消费, 美好生活)’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1+N’ 형식으로 행사가 전개될 예정임.
- 1은 1차례의 개막 기념식을 의미하는 것으로, 개막식은 4월 30일 저녁 상하이에서 개최될 예정임. 상무부·상하이 및 유관부처 관계자가 공동으로 참여하며, 현장과 이색적이고 참신한 콘텐츠 등을 자랑하는 일부 지역 및 소비 환경 간 화상 연결이 진행될 것임.
- N은 다양한 테마·다양한 형식·풍부하고 다채로운 소비 촉진 활동을 의미함. 이와 관련, 상무부는 △ 솽핀왕거우제(双品网购节) △ 라오쯔하오(老字号·전통있는 노포상점) 카니발 △ 중화미식축제(中华美食荟)를 개최하고 제1회 중국 국제소비품 박람회 등 중점 활동을 개최할 예정임. 
- 중국 각 지방은 현지 소비 특징과 5월의 축전행사의 특색을 통합하고, 2021년 전체 행사 계획과 소비 촉진의 달 계획을 연계시켜, △ 온·오프라인을 관통하고 △ 상품 및 서비스를 커버하며, △ 도농을 겨냥하고 △ 비즈니스와 여행·문화가 융합한 다양한 소비 촉진 행사를 전개한다는 계획임. 

◦ 이번 ‘전국 소비 촉진의 달 행사’는 디지털 정보 신기술을 보급·응용하고, 참신하고도 혁신적인 마케팅 모델을 도입하며 오프라인 사업체가 △ 라이브 커머스 △ 달인 상점 탐방(达人探店) △ 블로거의 제품추천(博主种草) △ 사용자 평가 등 방식으로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을 인도할 것으로 알려짐. 또한, △ 온라인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 온라인 의료 △ 온라인 교육 △ 온라인 관광 등 온라인 서비스 기업의 판촉 활동을 독려하고, 온·오프라인 기업의 협력 강화를 장려하며, 소비의 △ 신업태 △ 신모델 육성과 더불어 소비의 새로운 환경·새로운 체험을 개발해 새로운 소비주체·소비 잠재력을 키울 것을 독려할 것임. 

*솽핀왕거우제(双品网购节): 중국 상무부(商务部)·국가우정국(国家邮政局)·중국소비자협회(中国消费者协会)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온라인 쇼핑 판촉 이벤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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