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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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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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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분석] 中 상품시장 최적화·고도화 위한 특별행동 발표

2021-05-17

□ 2021년 5월 13일, 중국 상무부(商务部)와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展改革委) 등 7개 부처가《상품시장 최적화·고도화 특별 행동계획(2021~2025년)(商品市场优化升级专项行动计划(2021-2025), 이하 ‘계획’)》을 공동 발표함.《계획》은 △ 시장환경 최적화 △ 서비스 능력 향상 △ 혁신 융합 촉진 등에 대한 11개 조치를 담고 있음.

◦《계획》은 2025년까지 상품경영 특색이 뚜렷하고, 산업체인 및 공급체인 서비스 기능이 우수하며, 온·오프라인 융합 발전이 가능한 중국 상품시장 시범기지를 육성할 것을 제시함.
- 이로써 생산 및 판매 연결 메커니즘이 더욱 안정화되고, 산업 영향력이 더욱 뚜렷하도록 이끌어 상품의 유통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이도록 주문함. 또한, 조건을 갖춘 지역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시범기지를 조성할 계획임.  

◦《계획》은 시장 인프라의 고도화를 요구함.
- 창고 저장·분류·가공·배송·콜드체인 유통 등의 물류시설·장비를 완비하고 표준 팔레트·물류 포장용 카톤 박스의 순환 공용 시스템 구축을 모색할 것을 주문함.
- 전자거래 결제 시스템·공공 정보 플랫폼·빅데이터 센터 등 디지털 시설 구축을 추진함으로써 모든 단계가 상호 연결되도록 할 계획임.
- 시설은 에너지 절약형으로 개조해 녹색시장 건설의 구축을 독려함.

◦《계획》은 디지털화 전환을 추진할 것을 제시함.
- 상품시장이 △ 인터넷 △ 사물인터넷(IoT) △ 빅데이터 △ 블록체인 △ 인공지능(AI) 등 현대정보기술을 응용하도록 지도함으로써 전통적인 거래 시나리오를 빠르게 디지털화로 재편할 것을 주문함.
- 상품시장은 업계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업스트림의 공급과 다운스트림의 수요를 상호 연결하고, 산업체인 각 단계가 원활하게 연결되어 디지털 경제 발전에 적합한 새로운 상품 센터를 구축하도록 독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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