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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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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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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남성 화장품’ 시장 급성장

2021-07-02

□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음. 

◦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Euromonitor)는 “2018년 144억 8,500만 위안(약 2조 5,320억 원)이었던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가 이후 연평균 6~8%의 성장률을 기록해 2023년 200억 위안(약 3조 4,95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함. 
- 전자상거래 소비 수치도 화장품에 대한 중국 남성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증명함. 전자상거래 기업 티몰(天猫)의 통계에 따르면, 남성 화장품 거래 규모는 2018년 32억 9,100만 위안(약 5,750억 원)에서 2020년 41억 900만 위안(약 7,180억 원)까지 증가함. 

◦ 남성 화장품에 대한 자본시장의 관심은 더욱 높았음. 다수의 론칭 1년 미만인 브랜드도 자본시장의 환영을 받고 있음. 
- 올 3월, 론칭된 지 9개월밖에 되지 않은 남성 종합화장품 브랜드 UP은 100만 위안(약 1억 7,500만 원)의 엔젤투자를 받았음. 같은 달, 남성 미용 브랜드 친아이난여우(亲爱男友)는 1,000만 달러(약 113억 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함. 이는 친아이난여우가 설립 이후 2년간 유치한 3번째 투자임.
-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올 4월 남성 전용 종합화장품 브랜드 리란(理然)은 3억 위안(약 520억 원)에 육박하는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는데, 투자자 중 △ 스포츠 대표 앱 후푸(虎扑体育)와 △ 사용자 대부분이 Z세대인 동영상 앱 비리비리(哔哩哔哩)가 포함됐다는 점임. 

◦ 하지만, 남성 화장품의 1인당 소비 금액은 여성 화장품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남. 
- 여성 화장품 가격이 보통 고가인 데에 반해, △ UP △ 친아이난여우 등 남성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 단가는 세트 가격 제외하고, 대부분 100위안(약 1만 7,000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남. 

◦ 천민(陈敏) 중국민간중의의양연구개발협회 아로마산업분회(中国民间中医医药研究开发协会芳香芳疗产业分会·COMQ) 부비서장은 “하지만 남성 소비자의 화장품 사용이 완벽하게 일상화되지 않았지만, 뒷받침하는 환경이 이미 잘 갖추어진 만큼 잠재력은 매우 크다. 소비자 각성을 통한 시장 양성에 주력하기만 한다면 향후 3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둘 것”이라고 내다봄. 

*엔젤투자:(angel investment): 벤처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개인 투자자 여럿이 돈을 모아 투자하고 그 대가로 주식을 받는 투자 형태를 가리킴. 
*시리즈 A 투자: 시제품 개발부터 본격적인 시장 공략 직전까지의 기간에 받는 투자를 가리킴. 
*시리즈 B 투자: 회사가 일정 규모를 갖춘 뒤에 대대적인 인력 확보 및 적극적인 마케팅을 목적으로 받는 투자를 가리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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