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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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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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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2021년 상반기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10억 명 돌파

2021-09-01

□ 8월 27일, 중국 인터넷정보센터(中国互联网络信息中心, CNNIC)가 제48차《중국 인터넷 발전 현황 통계 보고서(中国互联网络发展状况统计报告, 이하 ‘보고서’)》를 발표함.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6월 기준, 중국의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는 10억 700만 명에 달했음. 이는 2020년 12월보다 2,092만 명이 늘어난 숫자임. 
- 2021년 6월 기준,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 수는 10억 1,100명이며, 그중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가 99.6%를 차지함. 
-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은 71.6%로, 세계 평균 수준인 65.6%보다 6%p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인터넷 이용자가 10억 명을 돌파하면서, 중국은 세계의 가장 방대하고 활성화된 디지털 사회를 형성함. 특히, 인터넷의 응용 및 서비스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중국의 디지털 사회는 새로운 형태로 변화하고 있음. 

◦ △ 라이브 방송 △ 쇼트 클립(짧은 동영상)은 오늘날 중국인이 선호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달 방식임. 
- 2021년 6월 기준, 쇼트 클립과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 이용자 수는 각각 8억 8,800만 명, 6억 3,800만 명으로 집계됨. 
- 중국인의 쇼핑, 외식 방식에도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음.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8억 1,200만 명, 온라인 배달 서비스 이용자는 4억 6,900만 명에 달함. 
- 온라인 공공 서비스도 중국인의 삶에 더 큰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음. 온라인 교육 이용자는 3억 2,500만 명, 온라인 의료 이용자는 2억 3,900만 명에 달함.  

◦ 인터넷 이용 분야도 연령대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보임. 
- △ 인터넷 음악 △ 인터넷 동영상 △ 인터넷 라이브 방송 등 영역의 연령대별 이용자 분포를 보면, 20대의 비중이 가장 높음. 
- 인터넷 신문 분야에서는 30대가 83.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는 10대가 이용자가 48.5%로 가장 많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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