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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자전거 시장 호황의 이유
2021-10-08
□ 오랜 침체기를 견딘 중국 자전거 시장이 다시 호황기를 맞음.
◦ 2021년 1월~6월, 전국 규모 이상의 자전거 제조업체의 영업 수익은 1,044억 6,000만 위안(약 19조 3,126억 원)으로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함.
◦ 코로나19로 인해 대중교통보다는 감염 위험이 적고, 친환경적인 자전거를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중국 자전거 시장이 다시 호황기를 맞이함.
◦ 중국 자전거협회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은 3,553만 6,000대를 수출한 것으로 나타남. 수출도 낙관적인 상황임.
◦ 코로나19 발생 이후, 자전거 판매량 줄곧 증가세 보임.
- 작년 5월 중국 Sheng Milo 자전거 업체 관계자는 “매달 주문량이 늘고 있다. 직원들이 매일 12시까지 일하지만, 주문량을 다 소화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힘.
◦ 코로나19 발생 이후, 구미 국가에서도 자전거 수요가 증가해 중국산 자전거의 수출량도 증가하고 있음.
-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스페인의 자전거 판매액은 2020년 5월 22배 급증했고, 이탈리아 영국도 4배 정도 늘었음.
◦ 자전거 대국인 중국은 전 세계의 70%에 달하는 자전거를 생산하고 있음.
중국 자전거협회의 2019년 데이터를 보면, 중국 자전거, 전동 자전거의 누적 판매량이 10억 대를 돌파함.
◦ 올해 들어, 중국 국산 브랜드의 연구개발(R&D) 투자가 급증하고 있음.고
- 2021년 반기 보고서를 보면 중국의 자전거 브랜드 신룽젠캉(信隆健康)과 상하이펑황(上海凤凰)의 연구개발 비용이 작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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