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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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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中 남성 소비시장, 빠르게 발전하는 블루오션

2021-11-15

□ 소비의 금자탑에서 여성 소비가 최정점에 있는 가운데, 최근 남성 소비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음. 쉬코노미(他经济, 여성 경제) 발전을 바짝 추적하고 있는 남성 소비 시장이 최근 상전벽해의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남성 브랜드들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음. 

◦ 인터넷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남성의 쇼핑 욕구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음.
- 화장품, 사치품, 트렌드 의류 등에서도 남성 열풍이 나타남. QuestMobile에서 발표한 2021 남성 소비 동향 보고서에서는 남성은 온라인 고 소비군의 중요한 역량이고, 온라인 소비 능력이 1,000위안(약 19만 원) 이상인 남성이 1억 2,200만 명에 달한다고 밝힘. 
- 지윈(激云) 톈마오(天猫·TMALL)의 패스트소비재사업부(快速消费品事业部) 총경리(总经理)는 “톈마오는 △ 남성 △ 향수 △ 반려동물 △ 완구 등 4개 품목을 독립적으로 운영했으며 이들은 톈마오의 1급 카테고리가 되었다. 톈마오의 남성용 화장품 및 향수의 카테고리 지위는 메이크업 화장품까지 올라갔다”라고 밝힘.

◦ 남성 소비시장의 성장이 자본의 이목을 끌며, 2021년은 남성 메이크업 시장의 열기가 고조된 한 해가 되었음.  
- 2021년 7월, 남성 바버샵 브랜드(이용 브랜드)인 맨업 리파이(MANUP理派)는 시드라운드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남성 화장품 브랜드 란시(蓝系·Lanseral)는 Pre-A 라운드에서 1,000만 위안(약 18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음.

◦ 남성 브랜드의 전망은 밝지만, 앞으로의 발전이 결코 순조롭진 않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 의견임.
- 우다이치(伍岱麒) 선전시(深圳市) 쓰치성문화전파유한공사(思其晟文化传播有限公司) CEO는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의 경우, 현재로서는 시장의 이목을 끄는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가 없다. 요즘 젊은 남성들도 개인의 외적인 모습을 갈수록 중시하는데, 그에 비해 남성용 화장품이 세분화되어 있지 않아 시장경쟁이 상대적으로 치열하지 않다. 이는 신흥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조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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