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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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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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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면인식·결제 제한 등 中 청소년 누리꾼에 대한 보호 강화

2022-03-16

□ 청소년 유저에 대한 온라인게임 플랫폼의 인증 조치가 강화될 전망임.

◦ 3월 14일,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国家互联网信息办公室)이 발표한《청소년 인터넷 보호 조례(의견수렴안)(未成年人网络保护条例(征求意见稿), 이하 ‘의견수렴안’)》에서는 온라인게임 플랫폼이 필요한 수단을 활용해 청소년 사용자의 실명인증을 진행하도록 주문했으며, △ 온라인게임 △ 라이브 방송 △ (음악 영상) 스트리밍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플랫폼에서 청소년의 결제를 제한할 것을 재차 언급함.  

◦ QQ게임(腾讯游戏)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매일 평균 686만 개의 계정에 대해 로그인 단계에서 안면인식 기능을 적용하고 있으며 그중 70%가 넘는 계정이 인증 단계를 통과하지 못해 온라인게임 중독 방지 관리 감독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집계됨. 
- 장이(张毅) 아이미디어 리서치(iMedia Research·艾媒咨询) 최고경영자 겸 수석 애널리스트는 “안면인식은 현 단계에서 청소년 계정을 식별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안면인식 시스템은 로그인한 사람과 실제 유저를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어 청소년 보호 측면에서 최적의 효과를 갖는다”라고 보았음. 

◦ 하지만 현재 △ 텐센트(腾讯) △ 왕이(网易) 등 안면인식 기술을 도입하거나 시도하고 있는 기업은 소수에 불과함. 다수 기업이 안면인식 기능 적용 측면에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중국 모바일 게임사 페이퍼게임즈(Paper Games·叠纸游戏) 관계자는 “다수 게임업체가 아직까지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입법이나 청소년 정보 보호 등 사전 작업 단계에서 문제점에 직면해 있기 때문이다. 이번《의견수렴서》에서 ‘검증 수단이 필요한 경우 국가에서 구축한 청소년 게임 실명인증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힌 만큼, 향후 통일된 국가 시스템이 운영된다면 즉각 이에 응할 것”이라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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