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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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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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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국가세무총국 “단오 휴가 기간 상품소비 늘어”

2022-06-09

□ 중국 국가세무총국(国家税务总局)이 단오 연휴 기간 상품소비가 증가했다고 발표함. 

◦ 6월 6일 중국 국가세무총국 부가가치세 영수증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6월 3일~5일 단오 연휴 기간 중국 전 국민의 상품소비가 안정적으로 증가함. 
- 특히, 일부 국민의 서비스업 소비가 빠르게 증가했고 숙박·외식업 경기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

◦ 단오 연휴기간 중국 소매업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함.
-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 종합 소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함.
- 식용유·과일·채소,육류·계란·우유 등 식자재 소비는 전년 동기 대비 28.4% 증가해 매우 활발했음.
- 온라인 소비도 빠르게 증가해 인터넷 소매가 전년 동기 대비 35.9% 늘어남.

◦ 단오 연휴기간 국민 서비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증가함.
- △ 가사서비스 △ 이발·미용 서비스 △ 가전제품 수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4%, 12.3%, 4.8% 증가함.

◦ 외식·숙박 서비스업 소비 역시 안정적으로 회복되었고 캠핑이 여행 숙박의 새로운 포인트로 성장함.
- 단오 연휴기간 외식업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84% 수준까지 회복했음. 특히  다도체험과 같은 이색적인 외식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음. 
- 숙박업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92% 수준까지 회복했음. △ 관광호텔 △ 가성비 호텔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7%, 91% 수준까지 회복함.
- 캠핑장 서비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배 증가해 캠핑이 여행의 새로운 숙박 형태로 자리잡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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