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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아이스크림 시장에 부는 바람
2022-06-10
□ 중국 아이스크림 시장이 고급화 전략을 취하기 시작함.
◦ 최근 원자재 가격 인상에 따라 아이스크림 가격도 오르기 시작함.
- 현재 판매되고 있는 5위안(약 9백 원)대 이하의 아이스크림은 대부분 장수 브랜드 제품임.
- 5~10위안 사이의 중저가 아이스크림의 시장 비중이 큰 편임.
- 10위안(약 1,900원) 이상의 아이스크림도 점차 많아지고 있음.
- 중국 대표 신선식품 유통업체인 허마셴성(盒马鲜生)에서는 대다수의 아이스크림 가격이 20위안(약 3,800원)임. 중국 유제품 선두 기업인 이리(伊利)사의 아이스크림 쉬진환(须尽欢) 1개의 가격은 18.2위안(약 3,400원)임.
◦ 타사와의 컬래버레이션, 문화창작 IP도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
- 중국 유제품 대기업 멍니우(蒙牛) 아이스크림 사업부도 젊은층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여러 플랫폼과 손을 잡고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음.
- 이색적인 맛과 개성있는 모양의 아이스크림은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음.
◦ 아이스크림 가격이 비싸지고 있음에도 수요는 줄지 않고 있음.
- 6월 첫 주, 베이징(北京) 지역의 아이스크림 판매량이 지난달에 비해 3배 증가함.
- 징둥(京东·JD.COM) 618 쇼핑행사에 첫날 4시간 만에 48만 개의 아이스크림이 팔림.
- 중국판 하겐다즈라고 평가되는 중쉐가오(钟薛高)의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함.
◦ 온라인 판매도 증가하고 있음.
-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시장 규모가 커질수록 성장 기회도 덩달아 많아질 것”이라고 전망함.
◦ 현재 중국 아이스크림 관련 기업은 약 4만 5천 개사에 육박함.
- 최근 5년간 매년 5,000개가 넘는 아이스크림 기업이 탄생했고, 10%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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