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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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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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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화로 中 소비산업 성장 이끈다

2022-07-06

□ 중국이 소비재 디지털화를 통한 소비 고도화(소비 수준 향상)를 이룰 방안을 발표함.

◦ 7월 2일 중국 공업정보화부(工业和信息化部, 공신부) 등 5개 부처가《디지털화를 통한 소비재 공업 3가지 행동방안(数字化助力消费品工业“三品”行动方案, 이하 ‘방안’)》을 발표함.
-《방안》은 향후 4년간 전개할 예정인 디지털화를 통한 소비재 공업의 ‘종류 확대, 품질 제고, 브랜드 육성’ 등 3대 중점 과제를 설정함. 

◦ 종류 확대에 대해 건강, 의료, 양로, 육아 등 민생 수요를 중심으로 ‘인터넷플러스 소비재 발전’ 모델을 채택해 친환경·스마트·혁신 상품을 개발해 양질의 공급으로 소비 고도화를 이끌 것을 밝힘. 

◦ 품질 제고에 대해서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업 경영의 질적 효율성을 증대하고 △ 의류 및 가정용 패브릭 △ 가전 △ 식품·의약 등 업종에서 스마트 제조 시범 공장을 육성하며 상품 생명주기 전반에 걸친 품질 관리를 실현하겠다고 밝힘. 

◦ 브랜드 육성에 대해서는 2025년까지 100억 위안(약 2조 원) 규모의 유명 브랜드를 200개 육성해 중국 우수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을 키우는 데에 주력하겠다는 등의 목표를 제시함.

◦ 방안에 따라 공신부는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더 많은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 고도화를 이끌고 디지털화 연구개발 설계로 제품의 세대교체를 이끌어 개성화되고도 유연한 생산이 가능한 새로운 생산 모델을 도입하겠다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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