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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CAGR 15%↑
2022-08-26
□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의 CAGR이 15%를 넘어섬.
◦ 자오상증권(招商证券)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의 연평균 성장률(CAGR)이 15%를 돌파했으며, 시장침투율은 36%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됨.
- 2021년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수출 규모는 11조 위안(약 2,141조 원)에 달했음.
◦ 보고서는 B2B 수출 모델의 성장세를 높이 평가하며, 온라인 거래 침투율의 잠재력이 여전히 크다고 보았음.
- 아이리서치(艾瑞咨询·iResearch) 연구에 따르면, 2016~2020년 중국 B2B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의 CAGR은 23%에 달했으며, 2021~2025년에는 28%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됨.
- 현재 알리바바(阿里巴巴)의 글로벌마켓 알리바바닷컴(阿里巴巴国际站)의 입점 업체 수는 4,000만 개를 돌파함.
◦ 중국 B2C 브랜드의 해외시장 점유율 증가세가 두드러짐.
- 알리바바의 B2C 쇼핑사이트인 알리익스프레스(速卖通·AliExpress) 등 본토 B2C 플랫폼의 해외시장의 시장점유율이 기존 B2C 브랜드 점유율을 넘어섬.
- 2021년 알리바바 그룹이 소유한 라자다(Lazada)와 알리익스프레스는 월간활성이용자 수(MAU) 순위에서 이베이를 제치고, 세계 7위와 8위를 차지함.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폴란드, 칠레 등에서 아마존의 시장점유율을 뛰어넘기도 함.
◦ 중국 정부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대대적으로 지원하고 있음.
- 2015년부터 지금까지 국무원(国务院)은 총 6차례에 걸쳐 30개 지역에 132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종합시험구를 구축한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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