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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중국 관광업 발전 분석 및 전망 보고서 발표
2023-01-20
□ 1월 17일 △ 중국사회과학원 재경전략연구원(中国社会科学院财经战略研究院) △ 중국사회과학원 관광연구센터(旅游研究中心) △ 사회과학문헌출판사(社会科学文献出版社)가《관광녹서: 2022~2023년 중국 관광업 발전 분석 및 예측(旅游绿皮书: 2022~2023年中国旅游发展分析与预测, 이하 ‘녹서’)》을 발표함.
◦ 녹서는 2022년 관광시장의 포인트로 민박과 캠핑을 꼽았음.
◦ 민박 시설에 대해 전국관광표준화기술위원회(全国旅游标准化技术委员会)는 갑(甲), 을(乙)급 민박 명단을 발표하고 전국 31개 민박업소를 갑(甲)급에, 27개 민박업소를 을(乙)급으로 지정해 민박 소비의 중요한 지표를 제공함. 해당 민박업소들은 민박업계 브랜드화를 견인하고 있음.
◦ 캠핑시장은 캠핑용품과 관련 서비스의 품질 향상으로 호경기에 접어들었음.
- 2022년 5월 1일 노동절 연휴기간과 10월 국경절 황금 연휴기간 근거리 캠핑이 인기를 끌었으며 해당 분야의 시장 전망이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남.
- 2022년 11월에는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 등 14개 부처가 캠핑 여행을 위한 7대 주요 임무가 담긴《캠핑 여행의 건강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위한 지도의견(关于推动露营旅游休闲健康有序发展的指导意见, 이하 ‘의견’)》을 발표함.
-《의견》은 공급 측면에서 △ 캠핑용품 품질 향상 △ 기존 자원·부지 활용한 캠핑 관광 자원 개발을 할 계획이며, 수요 측면에서는 △ 대중의 개성화, 차별화, 다층적인 관광 레저 수요 충족 △ ‘흔적을 남기지 않는 캠핑’ 문화 홍보·정착 △ 저탄소·환경보호, 자연친화적인 녹색 문명 캠핑 장려를 주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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