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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자국산 제품 선호도 꾸준히 증가해
2023-05-17
□ 최근 중국 브랜드의 경쟁력, 명성과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중국 브랜드가 새로운 발전 단계에 진입함.
◦ 최근 중국 소비자들이 자국 브랜드를 선호함에 따라 중국산 제품의 구매율이 매년 늘고 있음.
- 고품질의 중국 브랜드와 상품 종류가 늘어나면서 중국 브랜드의 상품 영역이 확장돼 개성화되고 다양해진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고 있음.
◦ 특히 중국산 제품의 품질이 좋아지면서 현(县) 및 농촌 지역 소비자가 늘어남.
- 해당 지역의 1인당 물품 구매 건수는 지난해보다 34% 늘어났으며 1인당 소비 금액은 133%나 증가함.
- 현과 농촌 지역의 소비자들은 중국산 육아용품, 가전, 인테리어 자재를 더욱 선호했으며 이는 관련 기업들이 시장을 확장하는 데에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음.
◦ 중국 특색을 담은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음. 특히 젊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많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상품에 중국 요소를 가미하고 있음.
- 2019~2022년 중국풍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가 223% 증가했고 해당 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74% 증가함.
- 중국풍 제품을 선호하는 흐름이 계속되고 있고 다양한 분야의 고품질 상품을 선호하는 추세가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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