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Home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中 관광시장 숏 비디오 홍보 열풍
2023-07-18
□ 올해 중국의 관광시장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가운데, 숏 비디오(짧은 영상) 마케팅이 지방 여행지의 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
◦ 산둥성(山东省)의 쯔보시(淄博市)는 현지 특산인 숯불 직화구이를 숏 비디오로 홍보하면서 이번 돤우제 연휴 기간 여러 관광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10대 관광지로 선정됨.
◦ 전문가들은 각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방정부가 각 지역의 문화적 특색과 자연경관, 주변 여행지와의 비교 등을 통해 그 지역만의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적 상부 설계가 필요하다고 조언함.
- 특히 현재 소비자들이 여행을 통한 체험을 중시하는 만큼 각 지역의 먹을거리, 놀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를 결합하여 여행자들이 깊이 있게 여행지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숏 비디오 콘텐츠로 만들어 다양한 관광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지역을 홍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함.
◦ 한편 올해 중국 관광시장은 빠르게 회복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의 수준을 회복하고 있음.
- 중국의 4대 명절 중 하나인 돤우제(端午节, 음력 5월 5일) 연휴 전국 각지의 여행객 수는 1억 명을 넘어서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돤우제 연휴 때보다 113% 늘었으며, 국내 관광 수익도 약 373억 위안(약 6조 5천억 원)으로 2019년 대비 95% 수준을 회복함.
이전글 | [중화권] 왕이-블링컨 회담...전문가 “연내 정상회담 기대” | 2023-07-18 |
---|---|---|
다음글 | 中 상반기 교역액 사상 첫 20조 위안 돌파...수출 시장 다변화에 주력 | 2023-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