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쉬인, 미국 증시 상장 추진

2023-11-30

자료인용안내

자료를 인용, 보도하시는 경우, 출처를 반드시 “CSF(중국전문가포럼)”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국 패스트패션 브랜드 쉬인(Shein·希音)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비밀리에 기업공개(IPO)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짐. 

◦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 골드만삭스 △ JP모건체이스 △ 모건스탠리가 쉬인의 공동주간사로 선정됐고 상장 시점은 2024년으로 예상되며 쉬인의 기업가치는 아직 책정되지 않았다고 함. 
- 미국 월스트리스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월 쉬인의 기업가치는 약 660억 달러(약 85조 원)였으며 최초 공모에서는 훨씬 더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가능성이 있음. 

◦ 로이터 통신은 “최근 몇 년간 쉬인은 줄곧 상장을 계획해왔으나 두 번이나 상장 계획이 중단되었다. 올 7월에도 최소 3곳의 투자은행과 상장을 논의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다”라고 밝힘.

◦ 닐 사운더스 글로벌데이터컨설팅 관계자는 “쉬인은 소매 분야의 중요한 게임체인저로,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끌 것이다”라고 밝힘.

◦ 로이터 통신은 “소비자들이 더 신선한 스타일을 찾으면서 쉬인의 미국 패션시장 점유율이 높아졌다. 쉬인은 싸고 좋은 옷으로 유명하다. 쉬인의 대부분 제품이 중국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공수된다. 이러한 공급 전략 덕분에 회사는 재고가 누적되는 위험을 피할 수 있다”라고 밝힘. 

◦ 한편 월스트리스저널에 따르면 IPO 전 일정 기간 상장서류를 기밀로 해야 하는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규정에 따라 쉬인도 상장 몇 주 전이 되어야 세부 재무정보가 포함된 관련 문서를 공개할 것으로 보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