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Home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마오타이-루이싱 콜라보 신음료, 인기 장향라떼만 못해
2024-01-24
□ 중국의 대표 바이주인 구이저우 마오타이(贵州茅台)가 중국 최대 커피 체인점 루이싱 커피(瑞幸咖啡)와 또 한 번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으나 반응은 미지근함.
◦ 2023년 9월 마오타이와 루이싱 커피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장항라떼(酱香拿铁)는 출시 첫날 억대 매출을 올리며 전국 완판됨.
◦ 2024년 1월 22일 마오타이는 청룡의 해를 맞아 또 한 번 루이싱 커피와 콜라보한 푸른 용 장향초콜릿 음료를 출시했으나 시장의 반응은 차가웠음.
- 음료 한 잔 가격은 38위안(약 7,000 원)이나 할인가는 18위안(약 천,000 원)임. 장향라떼처럼 웨이팅할 필요 없이 APP으로 즉시 오더·픽업이 가능함.
◦ 마오타이측은 “이번 상품은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선보인 신제품으로, 기존 협력사와 함께 오랫동안 계획해 출시한 제품”이라고 밝힘.
- 이어 기존에 콜라보한 아이스크림, 라떼, 초콜릿 클래식 제품 판매를 이어가고 신제품을 개발해 제품력과 브랜드 파워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밝힘.
이전글 | 자동차 사업 동료 늘려가는 화웨이 | 2024-01-24 |
---|---|---|
다음글 | [정책 분석] 中 ‘건강한 가정’ 목표 수립...육아부터 노인 돌봄까지 전 생애주기 국민 건강 강조 | 2024-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