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中 숏폼 계정 수 15억 개 돌파

2024-03-29

□ 2024년 3월 27일에 발표된 ‘2024 중국 온라인 영상 발전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말 기준 중국의 온라인 영상 이용자 수가 10억 7,400만 명으로 나타남. 


◦ 이는 인터넷 사용자 중 98.3%가 온라인 영상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으로, 두 번째로 사용량이 많은 실시간 메신저 응용프로그램과의 이용률 격차도 더욱 벌어진 것으로 나타남. 


◦ 온라인 영상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작년 롱폼(긴 영상), 숏폼(짧은 영상), 음악 등 온라인 영상 업계의 시장 규모도 처음으로 1조 위안(약 186조 원)을 돌파함.

- 온라인 영상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도 66만 개를 넘어섰으며, 중국 온라인 전체 숏폼 계정은 15억 5,000 만개로 집계됨. 


◦ 주요 숏폼 플랫폼에서는 매일 평균적으로 8,000만 개의 숏폼이 올라오고 있으며, 일간 라이브 방송 횟수도 350만 회를 넘어섬. 


◦ 숏폼 또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은 전자상거래나 문화, 관광 등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 

- 인터넷 사용자 중 71.2%가 숏폼이나 라이브 방송을 보고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고, 숏폼이나 라이브 방송이 주요 쇼핑 채널이라고 응답한 사용자도 40.3%에 달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