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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분석] 中 소비재 산업 ‘3품’ 행동 개시
2024-04-17
자료를 인용, 보도하시는 경우, 출처를 반드시 “CSF(중국전문가포럼)”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4년 4월 14일, ‘3품(三品) 하이난(海南)’ 행사가 하이커우시(海口市)에서 개최됨.
◦ ‘3품’은 △품목 증대 △품질 향상 △명품 창조를 목표로 하는 소비재 품질 향상 사업으로, △식품 △섬유 △가전 △의류 △공예미술 등을 중심으로 신형 소비 시장을 발굴하고 산업의 공급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한 사업임.
◦ 이번 행사는 제4회 중국 국제소비재박람회(第四届中国国际消费品博览会)의 부대 행사 중 하나로, 중국이 소비재 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선진적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여 소비재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됨.
◦ 현재 중국은 소비재 산업의 발전 방식을 전환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소비재 생산 분야의 대규모 설비 교체 사업과 소비재 신제품 교체 사업인 ‘이구환신(以旧换新)’을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음.
◦ 중국은 신형 공업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소비재 산업이 대체 불가능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음.
- 현재 전국 각지에 139개의 소비재 산업 ‘3품’ 전략 시범도시와 51개의 섬유·의류 혁신설계 시범단지를 운영하고 있음.
[관련 정보]
1. 2024년 3품(三品) 행동 전국 시행에 관한 공업정보화부 및 상무부 판공청의 통지(工业和信息化部办公厅 商务部办公厅关于开展2024“三品”全国行活动的通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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