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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노동절 황금연휴 앞두고 대대적 소비 촉진 이벤트 열려
2024-04-29
□ 중국 상무부(商务部)는 2024년 4월 25일 정례 뉴스브리핑에서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중국 노동절 연휴를 앞두고 ‘소비 촉진의 해’ 관련 각종 행사를 통해 황금연휴 기간 소비 활성화를 유도할 것이라고 밝힘.
◦ 상무부는 노후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이구환신(以旧换新)’ 사업을 중심으로 소비 촉진에 나서기로 함.
◦ 지역별로 상품 브랜드 이벤트, 전시회, 산업 클러스터 등 자원을 활용하여 ‘전국 소비재 이구환신 지역 행사’를 개최할 예정으로, 하이난(海南), 닝샤(宁夏), 산둥(山东), 광둥(广东) 등 지역은 이미 행사를 개최함.
◦ 상하이(上海)에서는 2024년 4월 27일 개막한 ‘2024 국제쇼핑시즌(2024国际消费季)’을 통해 상품 론칭쇼, 트렌드, 헬스케어, 스포츠 등 다양한 쇼핑 이벤트가 열릴 예정임.
◦ 이 외에도 △베이징 글로벌 론칭 페스티벌(全球首发节) △상하이 스포츠 쇼핑 페스티벌(上海体育消费节) △윈난 미식 축제(好味云南美食节)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쇼핑 축제가 준비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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