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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명품 브랜드 中 사업매출 ‘빨간불’
2024-05-27
□ 2023 회계연도 3/4분기 이후 3년간 이어오던 명품 브랜드의 중국 성장세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중국 시장 매출이 감소하고 있음.
- 영국 명품 그룹 버버리(Burberry)는 2024년 3월 30일 기준 재무 보고서에서 아시아 시장의 연간 매출은 1% 감소한 12억 8,600만 파운드(약 2조 원)를 기록했고, 2023년 4/4분기 중국 본토 매장 매출은 19% 감소했다고 밝힘.
◦ 업계 선두주자로 알려진 LVMH 그룹의 경우 2023년 매출은 감소했으나, 2024년 1/4분기 보고서에서 최근 중국의 여행 제한 완화로 일본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힘.
- 1/4분기 중국 소비자의 해외 지출 비중이 37%로 급격히 회복되었고 그중 일본이 중국인의 명품 쇼핑 목적지가 되었다고 밝힘.
◦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행태도 변화하고 있음.
- 명품 브랜드의 과도한 가격 인상과 짝퉁 제품의 범람으로 아울렛에서 할인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음.
- 전문가들은 중국 명품 시장이 하반기에 회복될 가능성이 있지만, 명품 브랜드가 시장을 독점하는 상황은 점차 변화할 것이며, 고급 소규모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 등이 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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