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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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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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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시 문화 콘텐츠 시장 급성장...공연 분야 호황

2024-06-07

□ 2023년 상하이시(上海市)의 문화 콘텐츠 산업 규모가 7% 성장하며 2조 3,400억 위안(약 443조 원)의 산업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남.


◦ 특히 박물관, 문화 예술 공연 등이 문화 콘텐츠 시장의 소비를 크게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남. 

- 2023년 상하이시 전역의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개최된 전시는 1,400회가 넘으며, 관람객 수는 3,600만 명(연인원, 이하 동일)에 달함.

- 작년 상하이시에서 4만 5천 회 이상의 각종 유료 공연이 열렸으며, 공연 관객은 2천만 명을 넘어섬. 이들 공연으로 창출된 입장권 매출은 33억 위안(약 6,245억 원)으로 집계됨.


◦ 상하이시의 온라인 콘텐츠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 2023년 상하이시 온라인 게임 산업 부문의 매출은 1,450억 위안(약 27조 원)으로 중국 온라인게임 전체 매출의 1/3 이상을 차지하였음. 


◦ 문화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상하이시의 금융 지원도 늘어나고 있음. 

- 상하이시는 2023년 문화 콘텐츠 분야에 3억 3천 위안(약 624억 원)에 가까운 자금을 투입하여 총 983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하였음. 

- 특히 중소 문화 콘텐츠 기업과 새로운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메타버스, AI 생성 콘텐츠(AIGC) 등 디지털 문화 콘텐츠 분야에 대한 지원을 늘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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