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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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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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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단오절 연휴 내국 관광객 소비 크게 늘어

2024-06-13

□ 2024년 단오절 연휴(6월 8일~10일)를 맞아 중국인의 여행 수요가 대폭 늘어남.

◦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에 따르면, 2024년 단오절 연휴 기간 중국 전역의 국내 여행객 수는 1억 1천만 명(연인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6.3% 증가함.
- 내국인 여행객의 총지출도 약 404위안(약 7조 6천억 원)으로 동기 대비 8.1% 늘어남.

◦ 올해 단오절 연휴 기간 여행객의 연령대별 구성에서는 △주링허우(90后, 90년대 출생 세대) △링링허우((00后, 2000년 이후 출생한 세대) △바링허우(80后, 80년대 출생한 세대)에 여행객이 가장 많이 집중되었음.
- 특히 링링허우 여행객 비중은 전년 대비 30% 늘어나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함. 

◦ 올해 단오절 연휴 관광의 키워드는 △젊은 여행객 △민속 여행 △자유여행으로, ‘작지만 아름다운(小而美)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남. 
- 단오절의 대표적인 풍습 중 하나인 용선(Dragon Boat) 경주의 경우, 지난 1주 동안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360% 이상 증가함. 

◦ 한편, 연휴 기간 해외로 나간 중국인도 대폭 증가함. 
- 올해 단오절 연휴 국제 항공권 예약은 작년보다 60% 이상 늘었고, 해외 호텔 예약도 50% 이상 증가함.
- 주요 해외 관광지는 △태국 △일본 △말레이시아 △한국 △싱가포르 △미국 등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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