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618 쇼핑 축제’로 알아보는 中 소비 트렌드

2024-06-26

□ 중국의 ‘618(6월 18일) 쇼핑 축제’ 프로모션의 주요 성과 및 소비 트렌드를 분석함.

◦ 중신징웨이연구원(中新经纬研究院)과 중국국제전자상거래중심연구원(中国国际电子商务中心研究院), 랑차오줘수(浪潮卓数) 등이 최근 발표한 《‘618 쇼핑 축제’ 소비 통찰 보고서(2024)(“618”消费洞察报告(2024))》에 따르면 5월 31일부터 6월 18일까지 온라인 소매 판매액은 1조 1,1491억 2,000만 위안(약 219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음. 그중 실물 온라인 소매 판매액이 9,949억 9,000만 위안(약 190조 원)으로 7.8% 늘었음.

◦ ‘궈차오(国潮, 중국의 전통문화나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는 트렌드)’ 열풍으로 국내 브랜드의 인기가 오름.
-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소매 판매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중국 브랜드였음. 샤오미(小米), 메이디(美的), 하이얼(海尔), 화웨이(华为) 등이 상당한 관심을 받았음.
- 중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 패션의 결합도 인기를 끌었음.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618 쇼핑 축제’ 기간 중국 전통 문화가 가미된 옷, 장신구, 화병 등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넘게 늘었음.

◦ 친환경, 스마트 제품도 각광받음.
- ‘618 쇼핑 축제’ 기간 친환경 및 스마트 가전제품의 판매량도 늘어났음. 친환경 페인트, 바닥재, 방음재 등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늘어났으며 에너지 절약형 식기세척기, 온수기 등의 판매량도 40% 이상 증가했음.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중화권] 中 우한, 세계 최대 자율주행차 시험 진행 2024-06-2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