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상반기 게임산업 보고서 공개

2024-07-29

자료인용안내

자료를 인용, 보도하시는 경우, 출처를 반드시 “CSF(중국전문가포럼)”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7월 25일 중국시청각디지털출판협회(中国音像与数字出版协会)가《2024년 상반기 중국 게임 산업 보고서》를 발표함. 

◦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중국 게임 시장의 실제 매출액은 1,472억 6,700만 위안(약 28조 8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했으며, 사용자는 6억 7,400만 명에 달함.
- 모바일 게임 시장의 실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76% 증가했으나 전체 시장에서의 파이는 소폭 하락함.
- PC 게임 시장의 실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9% 증가, 시장 점유율은 22.93%로 계속 높아졌으나 웹 게임 시장은 계속 위축되고 있음.

◦ 2D 모바일 게임과 캐주얼 모바일 게임 시장도 위축됨. 
- 보고서는 2D 게임 시장의 위축 원인은 구작 게임의 수명주기가 끝나가고 있으며, 신작의 잠재력이 아직 완전히 발휘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함. 
- 캐주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인앱 구매 수익과 광고 수익 모두 감소함.

◦ 반면, 콘솔 게임, e스포츠 게임, 미니 프로그램(小程序) 모바일 게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증가하며 양호한 성과를 보임.

◦ 올해 상반기 중국이 자체 개발한 게임의 해외 시장 실제 매출액은 신작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약 12조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4% 증가함.
- 미국, 일본, 한국은 여전히 중국의 주요 모바일 게임 해외 시장으로 합산 점유율이 57.48%에 달했지만 일본 지역의 시장 점유율은 전년 대비 소폭 하락함. 반면 독일, 영국, 프랑스의 시장 점유율이 총 9.85%로 소폭 상승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