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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더블폰 시장 경쟁 심화, 가격 전쟁으로 보급 촉진
2024-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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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몇 년간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소비자 수요의 다양화로 폴더블폰이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인기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음.
◦ 중국 휴대폰 제조사들이 속속 폴더블폰을 선보이고 있음.
- 얼마 전 화웨이(华为)가 8월 10일 새로운 ‘소형 폴더블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으며, 샤오미(小米), 룽야오(荣耀·HONOR) 등 다른 제조사들도 잇달아 신형 폴더블폰을 선보임.
◦ 하지만 제조사별 폴더블폰의 차별화가 크지 않기 때문에 기업들은 가격 경쟁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폴더블폰 가격이 점차 하락하고 있음.
- 화웨이 Mate X5, 샤오미 MIX Fold 3, OPPO Find N3 AI 등 고급형 폴더블폰의 가격이 인하됨.
- 샤오미 MIX Flip과 룽야오 Magic V Flip 등 소형 폴더블폰의 가격도 삼성 Galaxy Z Fold6 등 유사 제품보다 낮게 책정됨.
◦ 장이(张毅) iiMedia Research CEO는 힌지, 패널 등 핵심 기술과 소재 비용이 하락함에 따라 폴더블폰 가격이 더욱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소비자가 수용할 수 있는 적정 수준의 가격대에 도달하면 판매가 급증할 가능성이 있다고 봄.
◦ 시장조사기관 IDC는 2024년 2분기 중국 폴더블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4.6% 증가한 257만 대에 달할 것으로 봄.
- 현재 중국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1위~5위를 보면, 1위 화웨이(41.7%), 2위 비보(vivo)(23.1%), 3위 룽야오(20.9%), 4위 OPPO(8.4%), 5위 삼성(3.0%)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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