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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디지털 무역의 혁신적 발전
2024-10-07
□ 2023년, 중국 디지털 경제의 핵심 산업 부가가치가 GDP의 10%를 차지하였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규모는 6,165억 위안(약 1,130조 원)에 달하고, 데이터 생산 총량은 32.85제타바이트(ZB)에 이르렀음.
◦ 탕원홍(唐文弘) 중국 상무부(商务部) 부장조리는 디지털 무역이 국제 무역과 경제 발전의 새로운 성장점이 되었다고 언급함.
- 2024년 상반기, 중국의 디지털 납품 가능 서비스 수출입 규모는 1조 4,200억 위안(약 2,600조 원)으로 3.7% 증가하였고,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수출입은 1조 2,200억 위안(한화 약 2,200조 원)으로 10.5% 증가함.
◦ 중국의 디지털 무역 경쟁력이 현저히 향상되었으며, ‘클라우드 경제’ 생태계가 점차 형성되고 있음.
- 2023년, 중국의 서비스 오프쇼어 아웃소싱 실제 이행 계약액은 1,513억 6,000만 달러(약 203조 원)에 달했음.
- 자체 개발 게임의 해외 판매 수익은 166억 7,000만 달러(약 22조 원)에 달함.
- 온라인 문학의 해외 시장 규모는 40억 위안(한화 약 7,300억 원)을 돌파하여,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중국의 국제적 영향력을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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