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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자동차, 3분기 中 시장서 고전
2024-10-15
* 본 콘텐츠는 싱가포르 매체를 요약 발췌했습니다.
□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중국 내 3분기 판매량이 크게 둔화됨.
◦ 독일 자동차 기업들이 소비자 수요 부진과 현지 전기차 경쟁 심화라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음.
- 올 3분기 BMW와 Mini 브랜드는 중국 시장에서 판매량이 30% 감소하며 4년 만에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으며, 메르세데스의 인도량도 13% 감소, 특히 고급 모델 수요가 부진함.
- 독일 자동차 기업들은 오랫동안 중국 고급 내연기관차 시장을 주도해왔으나, 이제는 혁신적이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는 비야디(比亚迪)와 같은 중국 현지 제조사에 점차 뒤처지고 있음.
◦ 중국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량은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50% 이상을 차지함.
- 중국 정부의 전기차 판매 장려 정책과 최근의 경제 부양책이 현지 자동차 제조사의 발전을 촉진하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함.
- 독일 자동차 기업들은 중국 부동산 시장의 장기적 위기와 전기차로의 전환이 겹쳐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음.
◦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후 중국은 대형 수입차에 대한 관세 인상을 고려하고 있어 독일 자동차의 위기는 계속될 전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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