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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BYD, 올해 1만대 목표로 韓 승용차 시장 본격 진출
2025-01-17
□ BYD가 한국에서 3개 차종 출시와 15개 전시장 설립으로 본격적인 승용차 시장 공략에 나섬.
◦ BYD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중국 BYD는 올해 한국에서 위안플러스(元PLUS), 씰(海豹), 시라이언07EV(海狮07EV) 등 3개 차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첫 모델로 위안플러스의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연간 1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음. 이와 함께 BYD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승용차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임.
- BYD는 10년 전부터 전동 지게차, 전기 버스, 1톤 전기 트럭 등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함. 올 1월 16일부터는 6개의 공식 딜러십과 협력하여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15개의 전시장과 11개의 서비스 센터를 설립할 예정임. 이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임.
◦ 한국의 전기차 시장 현황
- 2024년 현대, 기아 등 한국의 5대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1% 증가한 45만 대를 기록했으며, 그 중 현대와 기아는 전년 대비 5.8% 증가한 42만3,000대를 판매하며 40만 대를 돌파함. 다만 한국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은 테슬라 모델Y로 2024년 누적 판매량이 1.8만 대를 넘어섰음.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2024년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카가 전년 대비 46.6% 증가한 13만4,400대를 기록하며 수입차 총 판매량의 51.1%를 차지했고, 전기차는 약 5만 대로 1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86.3% 성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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