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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애니 ‘나타2’ 흥행수익 1조 돌파...콘텐츠 IP 산업 잠재력 입증
2025-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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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애니메이션 '나타2'의 흥행과 파생상품 성공이 중국 IP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시장 잠재력을 입증함.
◦ 中 애니메이션 ‘나타2’의 상업적 성공
- 2월 6일, 중국 애니메이션 '나타2: 마동소해(哪吒之魔童闹海)'가 중국 영화 흥행 1위에 오름. 광선미디어(光线传媒)는 나타2의 폭발적인 성공으로 큰 수익을 올렸으며, 팝마트(泡泡玛特)도 연계 상품이 여러 채널에서 완판되는 등 동반 성장 효과를 얻음. 2월 7일 기준 나타2의 흥행 수익은 62억 위안(약 1조 2,325억 원)을 돌파함.
- 나타 IP(Intellectual Property) 관련 상품들도 '구매 열풍'이 일고 있음. 팝마트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나타2 '천생기반(天生羁绊)' 시리즈가 전량 품절되었고 예약 기간이 6월 15일까지 밀려있음. 공식 가격은 개당 69위안(약 1만 3,000원)이나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2배 이상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음.
◦ 中 콘텐츠 기반 IP 산업의 성장 잠재력
- 영화의 흥행은 파생상품 판매로 이어지고 있음. 나타2와 협력 중인 12개 브랜드 가운데 파생상품 관련 브랜드가 9곳임. 영화 흥행과 함께 나타2 파생상품 판매량은 30배 이상 증가했음. 성숙한 시장에서는 영화 수입 중 파생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최대 70%에 달하지만, 중국은 현재 10% 수준으로 성장 잠재력이 큼.
- 콘텐츠 기반 IP 산업으로 이해할 수 있는 중국의 '굿즈경제(谷子经济)'는 2024년 시장 규모가 1,689억 위안(약 33조 5,7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함. 2029년에는 시장 규모가 3,089억 위안(약 61조 4,0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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