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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Z세대의 영양제 소비 증가...유산균 시장 폭발적 성장
2025-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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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소비자의 건강 의식 향상으로 영양제 소비가 확대되며 유산균 시장도 급성장함.
◦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소비 동향
- 중국에서 건강 유지를 위한 지출이 늘고 있음. 공개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건강 지식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으며 약 40%의 응답자는 영양 보충제를 복용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있음. 소비자들은 개인 영양 및 건강 요구에 따라 과학적 제품 조합을 선택하는 경향이 강해짐.
-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젊은이들이 '노인성 질환'에 시달리고 있음. 2000년 이후 출생자가 이미 '고혈압, 고지혈증, 고혈당'에 관심을 갖기 시작함. 또한 매일 1만 명 이상의 중국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멜라토닌과 수면제를 검색하고 있음.
◦ 중국 유산균 시장의 폭발적 성장
- 중국 보건식품협회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중국 국내 유산균 시장 규모는 647억 7,000만 위안(약 13조 77억 원)에서 약 1,093억 8,000만 위안(약 21조 9,667억 원)으로 증가하여 연평균 복합 성장률이 14%에 달함. 중국 유산균 소비 시장은 매년 11~12%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
- 톈먀오젠캉(天猫健康) 플랫폼에서 유산균은 3년 연속 두 자릿수 복합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유산균'을 검색하는 사용자는 5년 연속 증가했고 30대 가정 사용자들이 영양제 구매의 주력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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