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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제5회 국제소비품박람회 개최...‘쇼핑 캠페인’도 동시 추진
2025-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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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정부가 제5회 국제소비품박람회 개최와 동시에 '중국에서의 쇼핑' 캠페인을 발표하며 소비 활성화에 나섬.
◦ 중국 국제소비품박람회의 발전과 영향력
- 13일 중국 하이커우(海口)에서 개막한 제5회 중국 국제소비품박람회는 71개 국가 및 지역에서 4,1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함. 중국 국제소비품박람회는 5년 만에 전시 면적이 16만㎡로 확대되며 65개 글로벌 500대 기업이 참여하는 국제적 행사로 성장함.
- 이번 박람회에서는 소비 기술 전시관이 신설되어 첨단기술과 서비스 소비의 융합을 통한 혁신이 두드러짐. 특히 중국 최초의 양산형 휴머노이드 로봇과 지능형 자율주행 버스 전시로 미래 소비 경험을 선보임. 이는 중국 소비시장이 단순한 제품 구매에서 벗어나 기술 기반의 고부가가치 서비스 소비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임.
◦ '중국에서의 쇼핑' 캠페인 추진 배경과 내용
- 중국 상무부 등 6개 부처는 이번 국제소비품박람회에서 '중국에서의 쇼핑(购在中国)' 캠페인을 공식 출범함. 이는 중앙정부의 소비 진작 및 내수 확대 정책을 이행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전국 각지에서 신제품 첫 출시, 첫 공연 등 혁신적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데 초점을 맞춤.
- 이 캠페인은 쇼핑, 미식, 관광, 문화공연 네 가지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전개됨. 주요 상권과 쇼핑몰에서는 할인 행사와 신제품 출시가 진행되고, 미식 분야에서는 음식 축제와 특색 식당 소개가 이루어짐. 관광 부문에서는 특색 있는 관광 코스와 명소를 발굴하며, 문화공연 영역에서는 국내외 공연과 전시회가 개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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