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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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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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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유제품 기업들, 프리미엄 유아·아동 시장 공략 강화

2025-05-19

자료인용안내

자료를 인용, 보도하시는 경우, 출처를 반드시 “CSF(중국전문가포럼)”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국 유제품 기업들이 유아용 분유와 아동용 우유 시장에서 프리미엄 전략으로 성장 모멘텀 확보에 나섬.

◦ 유아용 분유 시장의 현실과 기업 전략
- 중국의 출생률 하락으로 유아용 분유 시장이 축소되고 있음. 2024년 유아용 분유 오프라인 판매액은 전년 대비 9.8% 감소했으며, 판매량은 9.4% 줄고 평균 가격은 0.3% 하락함. 이러한 시장 축소에도 불구하고 유아용 분유는 여전히 최고 이윤율을 자랑하는 품목임.
- 중국 대표 유제품 기업인 이리(伊利)와 멍뉴(蒙牛)는 유아용 분유 시장에서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며 해외 브랜드를 인수함. 이리는 2022년 산양유 전문 기업 오스뉴트리아(Ausnutria) 지분 52.7%를 인수했고, 멍뉴는 2019년 호주 분유 브랜드 벨라미(Bellamy's)를 인수함.

◦ 아동용 우유 시장의 성장과 소비 트렌드
- 중국 아동용 우유 시장은 다양한 제품군과 차별화된 특성으로 성장하고 있음. 현재 시장에는 A2β 카제인 우유, 유기농 우유 등 세분화된 다양한 제품이 존재함. 중국 아동용 우유 시장 규모는 2027년 469억 6,000만 위안(약 9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아동용 우유 소비는 '정확한 영양 공급'과 '감성적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음. 신세대 부모들은 면역력 강화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첨가된 제품을 선호함. 또한 제품을 통한 상호작용 게임 등 감성적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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