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신장위구르 자치구(新疆維吾爾自治區), 기업에 현지인 고용률 70% 이상 요구

2014-06-03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는 앞으로 신장 지역에 있는 모든 기업과 정부 투자 사업 및 신장 지원 사업에서 현지인 고용률을 70% 이상 유지하여 현지 노동인력을 흡수하게 하고 취업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장위구르 자치구는 노동집약형 산업 발전 전용 기금을 마련하여 섬유업과 의류 산업의 발전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또한, ‘백만 인(白萬人) 취업 계획’을 실시하고 민간 기업을 육성해 고용을 늘리도록 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신장위구르 자치구는 취업 실업 모니터링 및 통계 제도를 마련하고 취업 실업 실명제 관리를 추진해 신장 지역에 있는 모든 기업이 현지 노동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세분화할 예정이다. 

 

중국 정부와 신장위구르 자치구의 요구에 따라 신장 지역의 모든 기업은 현지 소수민족의 고용률을 25% 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신장 지역의 중앙기업은 향후 3년 동안 약 3만 명의 소수민족을 신규 고용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는 노동력의 과잉공급 현상이 심각하여 취업 상황이 불안하며 취업 구조상의 문제, 보수적인 취업관 등으로 인해 구인난과 취업난이 공존하고 있다. 

 

출처: 2014. 05. 31 / 中商情报网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