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헤이룽장(黑龍江)성 금융투자 서비스 산업, 발전 잠재력 커

2014-07-17

헤이룽장(黑龍江)성은 얼마 전 「헤이룽장 금융서비스업 투자 발전과 잠재력 보고서」를 통해 헤이룽장성의 금융시장이 점차 활기를 띠며 금융상품이 다양해지고 금융서비스도 날로 개선되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헤이룽장성은 ‘5대 계획’ 발전 전략과 ‘10대 중점 산업’ 발전 추진으로 은행업계의 신용대출 규모를 확대시켰다. 여기에 헤이룽장의 일부 지역이 국가 현대농업종합 개혁 시범구로 지정되면서 농촌 금융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삼농(三農: 농업∙농촌∙농민) 발전 촉진과 농업 기업의 융자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 외에도 민간 자본이 은행업에 투자되면서 은행업계의 발전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헤이룽장성 금융업의 부가가치는 연평균 20% 이상의 증가율을 유지해 2020년 말이 되면 2,000억 위안을 기록하며 전국 평균 수준에 이를 전망이다. 

 

증권업계의 발전 전망 또한 매우 양호하다. 헤이룽장성은 기업의 상장과 채권융자에 대한 장려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등 정책적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정책에 힘입어 2010년 이후 6개의 기업이 새로 상장하였으며 현재 200여 개의 기업들이 상장 준비 단계에 있다. 헤이룽장성의 고속성장으로 보험업계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2013년 말, 헤이룽장성의 1인당 GDP는 6,150달러에 근접했으며, 2015년에는 7,700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보험업의 빠른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이 외에도 정책적 지원이 보험업계의 발전에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2014.07.16/中国新闻网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