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충칭(重慶)시, 휴양지 부동산업 각축전의 숨겨진 폐해

2014-08-25

현재 중국의 휴양지 부동산 산업은 빠른 발전 단계에 진입했다. 2014년 충칭(重慶)시의 휴양지 부동산 공급량은 100만㎡를 웃돈다. 개발업체들이 휴양지 부동산 산업으로 몰리는 이유는 현지의 경제 전환, 그리고 전국 대형 부동산 기업들의 전략적 전환과 관련이 있다. 중국 정부가 주택 시장을 통제하면서 개발업체들이 비즈니스 부동산, 휴양지 부동산 등 비주택시장으로 몰리게 되었다. 개발업체들은 이 과정에서 관광 자원, 토지 자원을 소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행사, 여행 설비회사 등을 인수하여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다.

 

하지만 개발업체들이 휴양지 부동산에 몰리면서 이윤 공간이 협소해졌다. 휴양지 부동산 개발은 투자 규모가 큰 반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야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 맹목적인 투자는 자금 부족난을 겪고 있는 부동산 기업들에게 이중 타격을 가져다줄 수 있다. 

 

휴양지 부동산 투자 역시 리스크가 적지 않다. 개발업체들은 주로 상품 판매를 통해 투자를 회수하는 상품 개발에 집중한다. 이 때문에 관광자원 정비나 부대 시설 등 전반적인 ‘여행 문화’ 조성에는 소홀한 편이다. 상품의 인기가 하락한다면 주변 부대시설의 적자로 이어져 임대 수익을 창출할 수 없기 때문에 중소 투자자들의 경제적 타격이 클 것으로 보인다. 

 

출처: 2014.08.23/ 中国经济网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