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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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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쑤(甘肃) 3분기 소비자 보상금액, 330만 위안에 달해

2014-10-24

2014년 3분기 간쑤(甘肃)성 공상행정관리국이 접수한 소비자 핫라인 민원건수는 총 4만 3,049건으로, 보상금액은 331만 380위안에 달했다. 전체 민원 중 수리된 소비자 민원은 총 3,342건으로 전체의 7.76%를 차지했으며, 그중 상품과 서비스 관련 민원이 각각 1,856건과 1,482건으로 전체의 55.54%와 44.46%를 차지했다.

 

의류, 신발 등은 없어서는 안 되는 생활필수품으로 구매빈도가 높지만 그만큼 충동구매 확률도 높아 관련 민원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보상기간 내 상품에 문제가 생기거나 구매 후 소비자의 변심으로 인한 민원이었다.

 

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의 민원건수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계약한 요금제와 실제 요금 부과 기준이 상이한 경우, 실제 인터넷 속도가 광고에 안내된 속도에 못 미치는 경우, 무선 인터넷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민원이 많이 제기되었다.

 

서비스 분야에서는 택배 관련 민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주로 배송 지연, 상품 분실 및 훼손, 배상 등의 문제가 많았으며 일부 택배 업체나 업체 직원이 「택배 서비스 표준」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문제도 있었다. 3분기에는 제품 수리 부실로 제기된 민원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출처: 2014-10-23/兰州晚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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