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충칭(重慶)시, 세계 유수의 기업과 ICT산업 발전 구상

2014-11-17

최근 충칭(重慶)시의 ICT 산업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난안(南岸)구는 사물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 단말기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며 눈부신 산업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2014년 난안구에서 생산된 휴대폰 출하량은 약 7,0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보이며, 2015년에는 1억 대라는 새로운 목표를 수립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ICT 산업의 발전기지로 주목받는 충칭시를 세계적인 기업인 인텔(intel)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주시하고 있다. 11월 12일, 충칭시 난안구에서는 ‘2014년도 인텔 태블릿 PC 산업사슬 심포지엄’이 개최되었다. 자리에 참석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관계자는 난안구와의 ICT 산업 협력을 통해 향후 우수한 소프트웨어 상품 및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며, 이로 인해 중국의 ICT 산업계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윈윈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텔의 관계자 역시 “사업 파트너의 성공이 우리의 성공”이라며, 중국이 인텔의 가장 중요한 시장임을 강조했다. 또한 향후 난안구와 협력해 제2의 선전(深圳)과 같은 전자제품 산업시장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출처: 2014. 11. 13 / 重庆新闻网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