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중국 외식산업 현황 및 글로벌 트렌드

2015-06-23

□ 중국 외식업 현황

○ 중국 외식업의 지속적인 선전 - 와이포자(外婆家), 삐펑탕(避风塘), 마라셩옌(麻辣盛艳) 등 대중적이면서도 다채로운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브랜드들이 성황 중임. - 센위센(鲜芋仙) , 궈란덴(果燃掂) 등 전통적으로 디저트가 유명한 홍콩 및 타이완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안정적인 가운데 상승하고 있음. 

○ 해외 음식에 대한 거부감 희석,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 수요 고공행진

- 청결한 이미지 및 고급화 전략을 채택한 동남아 음식 전문점, 한국적인 맛과 요리 방식을 원하는 수요에 대응하는 한국 음식 전문점 등의 매장 내 입점비율이 확대되고 있음. 

○ 쇼핑몰이 외식업 매장들과 제휴해 쇼핑몰 카드 소지자들에게 할인, 적립 등 여러 종류의 혜택을 부여하면서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있음. 

○ 유명한 음식점의 입점은 고객의 유입량과 유동량을 증가시키며 쇼핑몰 전체의 수익성 향상이라는 결과를 불러옴. 

○ 최근 중국 지역 음식점들의 추세는 ‘브랜드화, 국제화, 대중화’라는 세 단어로 정리할 수 있음. 이는 가족 단위 소비 증가, 정부 정책의 영향, 외식업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 향상 등의 요인이 작용한 결과임.

 

 해외진출 컨설팅

 -해외진출 전략 수립 및 사업기획 마스터 플랜 종합 컨설팅

 -해외진출 마스터 프랜차이즈 개발 및 출점 전략 수립

 

 중국 연길 해피나라 FC시스템 수립, FC활성화 및 브랜드 확장

1. 메뉴개발/ 기존 메뉴와 소스의 표준화/ 재료 공급 방법 

2. 종업원 및 점주 채용과 교육 매뉴얼/서비스 매뉴얼 

3. 급여체계 구축/ 사무관리 매뉴얼 

4. 청소 및 위생관리 매뉴얼/기계장비 및 오퍼레이션 매뉴얼 

5. BI활용 매뉴얼/홍보 및 프로모션 전략/브랜드 중장기발전 계획 

 

한국외식산업연구소(KFI)는 1993년 설립되어 외식컨설팅, 학술연구, 상품개발, 교육등을 시행해온 전문연구기관으로 2015년 베이징 한식당 교육을 수행하였으며 2014년 중국 연길에서 해외한식당 컨설팅을 진행해온 외식산업 컨설팅 업체이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