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中国消費市場の変化と日系企業の対応のあり方

郷裕, 杜蓉, 劉思瑋 2015-09-10

[일어]중국 소비시장의 변화와 일본계 기업의 대응방향

 

Abstact

 

중국경제가 지속적 성장을 목표로 하는 뉴노멀시대에 들어서는 가운데, 정부 개혁도 뒷받침되어 중국 중산층은 비약적인 확대를 보이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노무라종합연구소(NRI)는 2014년 10~11월에 중국 중산층 조사를 통해 중국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의 특징을 밝혔다.

최근 중간층 소비자는 ①다양한 소비에 대한 가치관을 갖고 있으며, ②인터넷이 지역, 연령에 상관없이 폭넓게 확산되고 있으며, ③외자계 브랜드에 대해 냉정한 가치판단을 하게 되었다.

 

Contents

 

Ⅰ 소비확대를 기다릴 수 없는 중국

Ⅱ 부흥하는 중국 중산층 소비트렌드

Ⅲ 중국 중산층 공략 시사점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