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정보
Home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中国消費市場の変化と日系企業の対応のあり方
郷裕, 杜蓉, 劉思瑋 2015-09-10
[일어]중국 소비시장의 변화와 일본계 기업의 대응방향
Abstact
중국경제가 지속적 성장을 목표로 하는 뉴노멀시대에 들어서는 가운데, 정부 개혁도 뒷받침되어 중국 중산층은 비약적인 확대를 보이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노무라종합연구소(NRI)는 2014년 10~11월에 중국 중산층 조사를 통해 중국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의 특징을 밝혔다.
최근 중간층 소비자는 ①다양한 소비에 대한 가치관을 갖고 있으며, ②인터넷이 지역, 연령에 상관없이 폭넓게 확산되고 있으며, ③외자계 브랜드에 대해 냉정한 가치판단을 하게 되었다.
Contents
Ⅰ 소비확대를 기다릴 수 없는 중국
Ⅱ 부흥하는 중국 중산층 소비트렌드
Ⅲ 중국 중산층 공략 시사점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