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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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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동향자료

中소비시장, 저가정책 아닌 韓프리미엄 제품으로 공략할 때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 2015-12-02

Abstract

 

중국인들이 전세계 고급 소비재(사치품)의 절반정도를 소비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소비재 수출비중이 경쟁국보다 크게 낮아 프리미엄 소비재에 대한 마케팅 강화가 절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 북경지부가 내놓은 ‘중국의 고급 소비재 시장 동향과 프리미엄 마케팅 방안’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의 1인당 소득(GDP)은 7,500달러(2014년) 정도로 높은 수준이 아니지만 중국인들의 사치품 소비액은 1,060억 달러에 달해 세계시장(2,320억 달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6%에 달했다. 특히 중국인들의 자국내 사치품 구매액이 전체의 4분의 1(250억 달러)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해외에서 구매하는 ‘외열내냉(外熱內冷, 해외에서의 명품 구매 열기가 중국 내 보다 더 뜨거운 것을 의미)’현상이 뚜렷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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