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2015 중국 2선도시 수출 잠재품목 발굴 및 마케팅 전략 조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6-06-13

Contents

제1장. 조사 개요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1. 조사 배경
2. 조사 목적
Ⅱ. 연구 수행 절차 및 방법
1. 수행 절차
2. 수행 방법
 
제2장. 2선도시 잠재품목 후보군 선정
Ⅰ. 잠재품목 후보군 선정
1. 잠재품목 후보군 선정 과정
2. 잠재품목 후보군 선정 결과
Ⅱ. 2선도시 잠재품목 후보군 결과
1. 잠재품목 후보군
2. 중국 맛 테스트 잠재품목 후보군
3. 그룹별 잠재품목 후보군
 
제3장. 2선도시 잠재품목 선정
Ⅰ. 잠재품목 선정 과정
1. 잠재품목 선정을 위한 고려사항
2. 잠재품목 선정 방법
Ⅱ. 잠재품목 선정 결과
1. 칭다오
2. 충칭
3. 시안
4. 잠재품목 도시별 선정 결과 요약
 
제4장. 조사 지역현황
Ⅰ. 2선 도시에 대한 이해
1. 1. 중국 도시 등급 기준
2. 2. 각 등급 별 대표 도시
3. 3. 조사 2선도시에 대한 요약
Ⅱ. 칭다오
1. 도시개요
2. 식문화 특징 및 트랜드
3. 일반적인 인식 및 라이프 스타일
4. 식품 유통의 특징
5. 물류현황
6. 수입 식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 행태
7. 한국 식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 행태
8. 유통 전문가 프로파일
Ⅲ. 충칭
1. 도시개요
2. 식문화 특징 및 트랜드
3. 일반적인 인식 및 라이프 스타일
4. 식품 유통의 특징
5. 물류현황
6. 수입 식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 행태
7. 한국 식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 행태
8. 유통 전문가 프로파일
Ⅳ. 시안
1. 도시개요
2. 식문화 특징 및 트랜드
3. 일반적인 인식 및 라이프 스타일
4. 식품 유통의 특징
5. 물류현황
6. 수입 식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 행태
7. 한국 식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 행태
8. 유통 전문가 프로파일
 
제5장. 잠재품목별 마케팅 전략
1. 쌀
2. 천혜향/황금향
3. 인삼류(산양삼)
4. 참외
5. 딸기
6. 포도
7. 고추장
8. 김치
9. 유아용 식품
10. 초코바(에너지바)
11. 너비아니
12. 즉석조리식품
13. 말린(동결건조) 과일
14. 감자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