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정보
Home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동향자료
중국의 ‘新소매’ 활성화 현황 및 시사점
김규연 2018-02-21
◆ 최근 중국에서는 알리바바, 텐센트 등 거대 IT기업들의 주도로 ’온라인+오프라인+물류‘의 세 분야를 융합한 ’신소매(新零售)'가 새로운 소매유통의 트렌드로 등장
◆ ①전통적인 오프라인 상점과 전자상거래의 성장폭 감소, ②소비자 구조의 변화, ③모바일 결제 수단의 대중화 등은 ‘신소매’ 발전을 촉진하고 있으며, 우리 기업은 중국의 소비 방식과 유통의 빠른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응하는 새로운 전략수립이 필요
*KDB 미래전략연구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동향분석> 경제동향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