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동향자료

웨이신의 등장과 중국 기업의 운용사례 및 시사점

조복수 2019-10-30

2011년 등장한 웨이신은 단순한 기술을 넘어 포괄적으로 중국인들의 일상에 녹아들었으며, 중국 기업에도 여러 가지 변화를 가져왔고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음

 

중국 기업들은 웨이신을 통해 자사의 상품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나아가 사용자들과 좀 더 개성화된 방식으로 소통하고 있음 

 

시진핑 정권은 ‘인터넷 플러스’ 정책을 내세우면서도,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통제하는 모순을 보이는 가운데, 본 보고서는 웨이신의 등장과 진화 과정, 기업에 가져온 변화와 구체적인 사례들을 분석했음 

 

 

<목 차>

 

1. 웨이신의 탄생과 발전

 

2. 웨이신과 중국기업

 

3. 중국 기업의 웨이신 운용사례 분석

 

4. 종합 및 시사점

 

 

 

*인천연구원 한중 DB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인차이나브리프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