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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중국 소비자의 날 (3.15완후이) 사례 및 2020 소비자 신고 분석 보고
한국무역협회 상하이지부 2021-03-30
□ ‘3.15완후이(晚会)’는 3월 15일(중국 소비자의날) 중국 관영 CCTV-2(财经)와 중국소비자협회와 공동으로 제작∙방영하는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
• 올해 30주년을 맞이한‘3.15완후이(晚会)’는“소비 진작은 마음으로부터 시작한다”(提振消费 从心开始)를 주제로 방영
□ 2011~2020년 완후이에 외자기업(해외 브랜드)들의 문제점을 폭로하며, 많은 외국기업들이 315 완후이에 집중하기 시작함
• 2011부터 2020년까지 총 11개의 외자기업이 적발 되었으며, 그 중 한국 기업 및 한국 제품 관련 적발 사례는 2건(금호타이어, 한국산 칫솔)
□ 올해‘3.15 완후이’에서는 한국 기업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으나, 해외 브랜드 중에서는 인피니티, 포드, BMW, Kohler 등 다수가 포함됨
※조사연구 3월 17일 발표된 보고서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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