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2022년 중국 소비시장을 읽는 5가지 키워드 '5C'

상하이지부 2022-02-16

□‘공동부유’는 중국내 불평등 해결을 목표로 한 국정 기조로 중국 정부는 국내 소비 부진의 근본적 문제를 해결하고 중진국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안으로 인식

□ 2020년 9월 시진핑 주석의‘2030년 탄소 피크, 2060년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한 이후 중국은 녹색 저탄소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

□ 신형소비는 2015년 11월 전통 소비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자 처음 제시되었으며 그 개념이 점차 확장되고 있음

□ 코로나19의 시작으로 급감했던 서비스 소비는 서비스 기업들의 발 빠른 비대면 서비스 전환을 통해 2021년에는 V자 회복세를 보임

□ Meta(초월)와 Universe(세계)의 합성어인 메타버스에 대해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으며, 주요 기업들은 차세대 소비시장인 메타버스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지속적 관심을 보이고 있음

목록